1] 양천구민체육센터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어린이탁구교실
양천구민체육센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인 탁구를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어린이탁구교실을 운영한다. (사진)
어린이탁구교실은 평일 단체반, 토요반, 소그룹반으로 어린이탁구교실A/B, 토요어린이탁구교실A/B 와 어린이 소그룹탁구(토 09시)에 운영되며 수업은 각 50분씩 진행한다고 전했다.
탁구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본기 포인트 자세를 시작으로 공을 놓치지 않고 주고받는 랠리 연습, 친구들과 마주 보고 경기를 해 볼 수 있는 미니 경기 시간까지 지루할 틈 없는 알찬 수업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아직 정확한 자세를 잡기가 어려워 공을 맞히기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많지만 땀 흘리며 움직이는 이 시간을 통해 성취하는 기쁨과 건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양천구민체육센터 어린이 탁구교실의 보다 자세한 안내를 희망하는 주민은 양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및 양천구민체육센터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양천센터(02-2652-1792~5)
2] 공단
현수막 게시대 안전 점검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문)은 해빙기가 다가옴에 따라 전 사업장의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계절 변화에 따른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현수막 게시대 점검했다.(사진)
양천구 관내 주요 도로변에 설치된 현수막지정 게시대는 연립형 15개소, 저단형 79개소를 운영 중에 있다. 이번 해빙기 대비 시설물 점검은 연립형 및 저단형 현수막 게시대 주변의 지반 침하·균열·기울기 등 외관 상태를 점검했다. 양천구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철저한 안전점검과 환경정비를 실시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