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
양천마라톤 대회의 홍보대사 위촉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4/02/18 [15:37]
▲     © 양천신문


국민 마라토너이봉주 선수가 2024 양천마라톤 대회의 홍보대사가 됐다.

 

양천구는 16일 구청 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이봉주 선수가 오는 427일 개최하는 양천마라톤 대회의 홍보대사로 활약한다고 밝혔다. 이봉주 선수는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마라톤 은메달, 19982002년 아시안 게임 금메달, 2001년 보스턴 마라톤과 2007년 서울 국제마라톤 등 유수의 국제대회에서 우승한 국민 마라토너다.

 

구는 오랜 기간 국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해 온 이봉주 선수를 이번 대회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 전국 단위 대회로서 위상 제고와 더불어 시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봉주 선수는 양천마라톤 대회 당일 현장 팬 사인회를 통해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마라톤 완주를 격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 선수가 출연하는 대회 홍보 영상을 제작해 구청 및 대회 접수처 누리집에 게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한편,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기존 하프ㆍ10km5km10km 커플런, 5km 가족런 등 이벤트 코스를 추가해 치러지며, 대회에 참가하려면 42일까지 전용 누리집(www.ycrun.com)을 통해 선착순 접수해야 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전국의 마라토너가 한 데 모이는 이번 대회에 마라톤 국민영웅 이봉주 선수가 함께하게 돼 천군만마를 얻은 것처럼 든든하다면서 인내와 끈기, 도전 정신, 열정 등 삶의 가치가 오롯이 담긴 마라톤의 정신이 이번 양천마라톤 대회를 통해 널리 공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승희 기자

ycnew811@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2/18 [15:37]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합동 캠페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