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단체
[양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문화체육프로그램]
안전이 최고, ‘산소드림 타올’ 전 사업장에 배치
기사입력: 2023/11/13 [10:13]   양천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양천신문

  1] 목동문화체육센터

  라인댄스 회원 60여 명 발표회 개최

 

▲     © 양천신문


목동문화체육센터에서는 지난
1030일 라인댄스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날 발표회는 60여 명의 라인댄스 회원들이 참여했고 개인·단체·조별로 나뉘어 그동안 배웠던 룸바, 차차차, 삼바, 자이브 등 다양한 스텝과 동작을 활용한 춤과 여러 작품을 선보였다. 라인댄스 프로그램은 정미진 강사의 지도로 월··11:00~11:50, 12:00~12:50 2개 반이 운영되며 매월 25일 신규 접수를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많은 회원이 자신의 솜씨와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와 기회를 더욱더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바디 온라인 서비스

 

▲     © 양천신문


목동문화체육센터에서는 지난
1030일부터 헬스장에 설치된 체성분 측정기(인바디)의 결과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인바디(InBody)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

 

인바디 온라인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개인정보 등록 후 기간별 체성분 측정 결과 및 체형 변화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센터 회원들의 건강과 신체 관리가 더욱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인바디 온라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 양천구민체육센터

  수영장 옥상 채광창 단열공사 완료

 

▲     © 양천신문


양천구민체육센터는 지난
2일 수영장 천장 결로현상에 따른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수영장 옥상 채광창 단열공사를 완료했다.(사진) 센터는 평소 외부 온도와 수영장 온도 차로 인해 발생하는 결로와 곰팡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단열 공사를 하고 결로 문제 해결은 물론 단열 효과로 인한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체육센터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3] 공단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문)은 지난 9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 인정기업으로 선정돼 4연 연속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며 지역사회의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친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하는 인정제도이다.

 

공단은 ESG경영과 연계한 환경경영, 추진체계, 문제의식, 프로그램, 네트워크, 성과 영향, 투명경영 등 8개 분야의 심사를 거쳐 인증기관으로 승인됐다. 특히 공단은 지역사회 관계기관과 협업해 사회공헌 공모사업을 비롯한 주민참여 사회공헌활동 등 ESG경영과 주민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5월에는 헌혈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표창패를 받기도 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천구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해소를 위해 관계기관, 주민 등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산소드림 타올전 사업장에 배치

 

▲     © 양천신문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태문)은 화재 발생 시 연기 및 유독 가스로부터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생명구조타올 산소드림을 공단 전 사업장에 배치했다고 밝혔다.(사진)

 

산소드림은 약 15분간 산소를 발생시키는 산소 발생장치가 내장된 타올로 화재 발생 시 유해 연기와 유독 가스로 인한 질식을 예방할 수 있는 재난 안전용품이다. 해당 제품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혁신기업의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화재 발생 시 고객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 구매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공단 관계자는 안전사고 및 재난 상황에서의 대응 능력을 향상해 공단 사업장 및 주민 이용 시설의 안전에 전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공단 실정에 맞는 다양한 혁신 제품 구매를 통해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에도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NEWS 양천소방서 목동 견인차량보관소 컨테이너 화재 신속 진압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없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