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 화보-제6회 파리공원문화축제>
자치회관 수강생 주민 재능기부로 더 풍성 “내년에 또 봐요”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2/10/31 [11:37]

고용석 위원장 화합과 단결의 시간 감사

 

눈시울퓨전국악 난타ㆍ어린이 국악

기타ㆍ성악ㆍ오케스트라 등 공연 다채

 

한글서예ㆍ수채화 전시 및 댄스 스포츠도

 

5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평광교회는

먹거리장터ㆍ강화 불은마을 특산물 인기

 

다양한 체험부스ㆍ사회적경제기업도 참여

 

양천구 목5동 파리공원문화축제추진위원회는 결실의 계절인 풍요로운 가을을 맞이해 3년 만에 파리공원에서 열린 제6회 파리공원문화축제가 지난 1022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2022년 자치구 마을축제 지원사업으로 서울시와 양천구의 후원을 받아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자치회관 수강생과 지역주민의 재능기부가 더해져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와 수준 높은 공연으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는 눈시울퓨전국악의 아름답고 신나는 선율을 시작으로 난타공연, 어린이 국악, 기타교실, 성악, 어린이 피아노, 댄스 스포츠, 오케스트라, 한글서예ㆍ수채화 동호회, 어린이 그림전시 등을 선보인 가운데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교류가 이루어지는 흥겨운 지역축제의 한마당으로 주말을 장식했다.

 

특히 목5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및 평광교회에서 준비한 맛있는 떡볶이, 순대, 오뎅, 커피 등의 먹거리장터를 비롯해 꼬마벼룩시장, 보글보글 배쓰밤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풍선나눔,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감고추장 담그기 등의 체험부스도 축제에 흥을 한껏 끌어올렸다.

 

또 사회적경제기업(공정무역, 지구살림터)과 서울시립장애인생산품시설의 홍보부스를 통해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현하고 나눔문화를 조성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제고에도 기여했다.

 

5동 자치회관과 도농결연마을인 강화도 불은마을도 축제에 참여해 직거래장터를 열고 싱싱한 산지직송 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호응을 받았다. 고용석 파리공원문화축제추진위원장은 새롭게 단장한 파리공원에 3년 만에 돌아온 마을축제가 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합하고 단결하는 행복한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승희 기자

 

 

 

▲     © 양천신문

 

▲     © 양천신문

 

▲     © 양천신문

 

▲     © 양천신문

 

▲     © 양천신문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0/31 [11:37]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지역 연고형 생활축구 리그 ‘양천K7리그 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