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직 리더에 필요한 윤리적 리더십 교육
양천구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65명 대상
 
양천신문 기사입력  2022/08/01 [19:35]
▲     © 양천신문

 

양천구가 지난 7255급 이상 간부 공무원 65명을 대상으로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청렴리더십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의 리더가 갖춰야 할 윤리적 리더십과 청렴한 조직 운영을 위한 실천 방법 등을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김정현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공공기관 리더에게 꼭 필요한 청렴 리더십을 주제로 구성원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역량 발휘 독려방안 조직 신뢰도 제고를 위한 청렴리더십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위한 세대 간 소통방법 사례로 알아보는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다뤘다.

 

구는 간부공원 교육에 이어 오는 8월에는 중간관리자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ㆍ청렴교육을 나눠 실시할 방침이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을 통해 청렴의 개념을 확립하고 조직문화로 체화시킬 계획이다.

 

이외에도 구는 올해 6월부터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부패행위나 불합리한 관행을 제거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렴양천 7대 실천과제를 선정해 추진 중이다. 아울러 직장 내 갑질 행위와 속칭 꼰대문화 등 수평적 조직문화를 저해하는 오래된 관행을 없애고자 부서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실천과제도 함께 실천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돌아보고 간부들부터 솔선수범해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주길 바란다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청렴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천구는 청렴신고 모의훈련, 청렴캠페인, 청렴실천주간, 부패갑질 익명신고 채널 해우리 청렴톡운영 등 전 직원이 참여하는 강도 높은 청렴 정책을 통해 6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았다.

지역사회팀

ycnew@daum.net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01 [19:35]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지역 화보] 맑고 평등하고 나눔 넘치는 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