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천구 미래직업체험박람회 인기
이색 유망 직종 체험 및 진로 설계
 
양천신문 기사입력  2019/05/20 [15:50]
▲     © 양천신문  지난해 미래직업체험박람회에서 드론을 체험하고 있는 어린이 모습.


양천구는 지난 18일 양천공원에서 학부모와 청소년을 위한 미래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할 학생들이 미래의 유망한 직업군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 및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래첨단직업존(zone) △미래이색직업존 △미래유망직업존이라는 3가지 주제로 총 25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미래첨단직업존에서는 로봇, AR(증강현실), 드론, 자율주행 자동차, 사물인터넷, 로봇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첨단기술 분야의 기기를 활용해 △내가 만든 3D 캐릭터가 나오는 증강현실 만들기 △자율 주행기기 활용방법 배우기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인공지능 반려견 로봇을 모바일로 제어하기 등을 체험하고 새로운 직업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다.


미래이색직업존에서는 미술치료 상담사, 조향사(향 전문가)와 같은 이색 직업을 체험해보고 미래유망직업존에서는 의료정보전문가, 해양연구전문가, 웹툰작가, 건축사 및 미래에 맞춰 변화될 변호사·변리사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중앙무대에서는 10개의 청소년 공연팀이 댄스·힙합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고 오후 2시부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 직업변화에 지혜롭게 대처하는 법’을 주제로 자녀의 미래 진로지도에 도움이 될 만한 강연도 진행됐다. 문의 교육지원과(02-2084-5414)


최승희 기자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0 [15:50]  최종편집: ⓒ 양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지역 화보-제6회 파리공원문화축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