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월문화체육센터
헬스장에 워킹런지존 설치
신월문화체육센터는 헬스장 내에 워킹런지존(사진)을 설치했다. 런지운동은 하체근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척추를 바로 세우고,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가 있고, 다리를 각각 운동시키며, 균형감각 향상과 스트레칭 효과도 있는 유익한 운동이다.
신월센터는 헬스장 내에 워킹런지 공간을 별도로 설정해 운동하는 인원이 안전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 안전거리 확보로 주위 사람들과 충돌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월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로 주민들에게 신나고 유익한 취미생활로 건강한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신월문화체육센터(02-2605-4093)
2] 양천구민체육센터
검도교실 서울시장기 대회서 종합우승 ‘쾌거’
양천구민체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아침검도교실(이찬우 강사)과 저녁검도교실(이용신 강사)에서 6월에 열린 검도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뤘다.(사진)
양천센터는 6월18일 경일고등학교체육관에서 열린 제64회 서울특별시장기 종별 검도대회에서 노장부 단체전 우승(최성남, 최수진, 김정석, 남진철, 최재혁)과 노장부 개인전 우승(최재혁), 중년부 3위(이상정, 이진욱, 정다영, 정성협)를 달성했다. 이어 6월25일 올림픽공원 제2체육관에서 열린 제35회 국제오픈 한국사회인검도대회에서도 개인전, 단체전 등 종합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를 달성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렸으며 많은 검도인이 참여해 각자의 실력을 선보였다. 이러한 가운데 양천센터 검도교실에서도 오랜만에 참여한 대회에서 마음껏 실력발휘를 했다. 양천센터 아침검도교실은 월, 수, 금 06시에, 저녁검도교실은 월, 수, 금 20시에 수업이 진행된다. 회비는 월 58,800원이다.
성인 에스테틱발레교실 운영
양천구민체육센터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취미생활을 위한 성인 에스테틱발레교실을 운영한다. 에스테틱발레는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바 운동을 통해 좌우 밸런스 유지는 물론 바른 자세와 코어 힘을 단단히 유지하는 운동이다.
격하게 뛰지 않아도 땀이 주르륵 흐를 정도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매주 월, 수, 금 13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운영된다.(사진) 회비는 월 67,600원이다.
양천센터 관계자는 “조용한 클래식 음악에 맞춰 생활 속에서 잘 쓰지 않는 속근육 단련과 탄탄한 몸매 만들기에 효과적인 성인 에스테틱발레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문의 양천센터(02-2652-1792)
3] 공단
주차사업팀 Y-주민경영단 활동회의 개최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직무대행 이광종) 주차사업팀은 6월21일 목동타운홀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Y-주민경영단 활동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회의에서 주차사업팀은 지난 1분기 건의사항 조치결과 민간위탁주차장 점검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진행 경과보고와 함께 지역사회 현안 안건으로 문화프로그램 관리방안을 공유했다. 이후 위원들은 목동타운홀에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건의했다.